글로벌 공급망 위기 대비 : 안전한 생산 관리를 위한 3D 적층제조


글로벌 공급망 위기 대비 :

안전한 생산 관리를 위한 3D 적층제조


​세계적으로 자연 재해, 정치적 갈등, 무역 정책 결정 등은 생산과 유통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2020년은 코로나로인해 글로벌 공급망은 전례없는 혼란을 경험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쉽게 찾아볼 수 있었던 가정용품(예: 화장지)을 찾고 구입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었었습니다.

화장지 대란으로 인해 텅빈 마트 코너


지난 수십 년 동안 제조업체는 재고를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높이며 비용을 줄이기 위해 JIT(Just-In-Time) 또는 린(Lean) 제조 방식을 점점 더 많이 도입했습니다. 린 제조 모델을 따르는 회사는 재고를 비축하는 대신 "주문형" 제품을 생산하고 종종 세계 다른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비용 제조에 의존합니다.

JIT모델은 이상적인 상황에서는 잘 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리적 영향, 물류 상호 의존성, 운송 거리로 인해 수에즈 운하와 같이 공급망 문제가 발생할 기회도 많습니다. 예를들어 2021년 3월 대형 컨테이너선이 수에즈에 6일 동안 정박되면서 전 세계 배송이 지연되고 수백만 달러의 수익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많은 경제학자들의 예측에 따르면 이러한 공급망 전략 문제는 2022년 말까지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은 여전히 이러한 문제 중 많은 부분 을 완화할 수 있는 적층 제조의 잠재력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적층 제조는 공급망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까?

공급망 중단으로 인해 제조에 필요한 도구와 부품이 부족하면 공장 생산이 몇 주 동안 중단될 수 있습니다. 단 하나의 누락된 부품이라도 공급망 물류를 지연시키고 제조 작업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3D 적층제조는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이는 공급망에 대한 전반적인 의존도를 낮춤과 동시에 공급망 문제에 대한 일종의 보험으로 작용합니다.

탄소 섬유로 채워진 나일론 부품


ㆍ제조에 필요한 파손되거나 누락된 부품은 공장 운영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며칠 만에 신속하게 프린팅 할 수 있습니다. ㆍ부품 설계를 디지털로 저장하고 현장 프린터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부품은 추가 대기 시간과 배송 비용 없이 정확한 필요 지점에 도착합니다. ​ 전통적인 제조 방법은 각 부품을 교체하는데 더 길고 긴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툴링을 만들어야 하고 리드 타임은 몇 달이 걸릴 수 있으며 소량으로 제조된 부품의 경우 제조 비용이 많이 듭니다.

3D프린팅된 항공기 부품


적층제조 기술이 성숙함에 따라 항공 우주와 같이 규제가 엄격한 산업에서도 최종 사용 부품을 만들고 생산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적층 제조를 통합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그 결과 비용 절감이 증가하고 점점 더 취약해지는 글로벌 공급망에 대한 의존도가 줄어듭니다.


 

미군, 3D 프린팅으로 공급망 위험 극복 ▼



항공우주산업, 적층제조 적용 확대 ▼




조회수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