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크포지드로 3D프린팅된 JAR Aerospace의 드론 / 사진. (주)제이엔텍
3D 토털 솔루션 기업 (주)제이엔텍이 ‘DSK 2025(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하여 산업용 3D프린터ㆍ3D스캐너를 통한 드론 산업 활성화 방법 및 최신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달 2월 26일~28일 동안 열리는 DSK 2025(드론쇼 코리아)는 국내는 물론 아시아 최대의 드론 전문 전시회로 기업들의 신기술 및 제품 시연을 한 자리에 확인해볼 수 있다.
(주)제이엔텍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마크포지드의 카본 파이버 소재를 적용한 일체형 드론을 공개하고, 드론 기업들이 3D 프린팅을 통해 디자인만이 아닌 강력하고 가벼운 드론을 직접 제작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카본 파이버로 3D프린팅된 드론1 / 사진. (주)제이엔텍
또한 드론산업의 3D프린터 국내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 전시를 기획하고 있다. 특히 항공우주, 자동차 등 산업용 고강도 최종 사용부품을 위해 출시된 FX20과 신제품 FX10 3D프린터를 통해 한번에 프린팅된 대형출력물을 전시할 예정이며, 올해는 특별히 산업용 3D스캐너도 함께 전시하며 드론의 역설계, 설계 구도 파악을 위한 치수 측정과 형상 정보 등을 얻는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카본 파이버로 3D프린팅된 드론2 / 사진. (주)제이엔텍
(주)제이엔텍은 ‘DSK 2025(드론쇼 코리아)’에서 드론 제작과 활용 분야에서 3D 프린팅과 3D스캐닝의 적용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목표다.
[산업용 3D프린터]
기존의 일반적인 3D프린터들이 플라스틱 계열의 소재를 사용해 활용 분야가 제한적인 반면 마크포지드의 3D프린터는 고강도 경량 소재인 카본파이버를 사용해 자동차, 항공우주, 선박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이 가능해 기존 생산 방식의 틀을 깨고 있다.
현재 3D프린터는 기존 시제품 제작의 용도뿐만 아니라 실제 파트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구사항에 직면해 있다. 고강도 복합소재를 활용한 마크포지드의 강성파트 제작 능력은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완벽히 부응한다.
[산업용 3D스캐너]
산업용 3D스캐너는 드론의 역설계, 설계 구도 파악을 위한 치수 측정과 형상 정보 등을 얻기에 용이하다.
특히 스타트업이나 개발을 시작하는 초기에는 개발 비용의 부담이 매우 크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벤치마킹을 위한 3D스캐너의 사용이 필수적이다.
실물과 동일하거나 일부 형상을 복원하기 위하여 주위의 형상을 활용할 수 있으며, 역설계된 최종 모델링 데이터를 측정 데이터와 겹친 상태로 편차를 확인할 수도 있다.

산업용 3D스캐너의 다양한 스캔방식 / 사진. (주)제이엔텍
한편, DSK 2025(드론쇼 코리아) 무료초대권은 (주)제이엔텍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출처 : 로봇기술 (https://robotzine.co.kr/entry/273030)
▼ 하단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신청 가능한 링크로 이동합니다.
ㆍ기간 : 2025.02.26. (수) ~ 2025.02.28. (금) / 3일간
ㆍ시간 : 10:00 ~ 17:00 (단, 8일은 16:00까지)
ㆍ장소 : 부산 BEXCO 제1전시장 / 컨벤션홀
ㆍ제이엔텍 부스위치 : B17
ㆍ입장요금 : 15,000원 (사전등록 시 무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