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포지드 3D프린터를 활용한 도쿄 2020 패럴림픽 경기력 강화

패럼림픽 선수를 위한 혁신적인 경쟁

마크포지드 3D 프린팅 시스템은 올해 도쿄 패럴림픽을 앞두고 장애인 선수의 이동성을 강화하는데 활용되었습니다. 각 장애인 선수들은 각자의 신체상황에 따라 필요사항은 상당히 다름에도 불구하고 적응형 장비에 의존합니다. 이같은 적응형 장비에 추가적으로 개별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맞춤화로 인한 높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영국 챔피언이자 전직 해양 특공대원인 Joe Townsend가 마크포지드 3D 프린터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맞춤형 부품을 설계하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부품의 중량 대비 강도 비율을 올바르게 맞추는 것은 경쟁에서 필수적이며, Townsend는 열가소성 수지로 실험한 후 적응형 장비를 위해 더 강하고 가벼운 재료를 찾았습니다. 마크포지드의 영국 파트너인 SolidPrint 3D는 뻣뻣한 플라스틱이 할 수 없는 유연성을 유지하면서 열가소성 수지에 비해 우수한 강도와 내구성을 제공하는 연속 탄소 섬유 프린팅에 Townsend를 도입했습니다.

그의 핸드바이크용으로 3D프린팅된 맞춤형 크랭크암 Townsend.


마크포지드 3D 프린터를 구입한 후 Townsend는 경쟁의 혹독함을 견딜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튼튼한 핸드바이크용 맞춤형 크랭크암을 설계했으며 휠체어 경주용 맞춤형 장갑도 생산했습니다. 장갑은 손을 가장 잘 지지하고 그립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맞춤형 3D 프린팅 사이클링 장갑


이제 맞춤형 장비는 비용적인 부분 뿐만아니라 건강과 편안함의 측면에서도 중요합니다. 핸드 사이클링과 휠체어 ​​경주 모두에서 장기간의 고속 회전은 특히 Joe의 연골과 근육 조직에 상당한 영향을 끼칩니다. 예를 들어 크랭크암이 너무 짧거나 너무 길고 공격 각도가 맞지 않으면 선수의 어깨에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Joe는 2014년에 어깨 재건 수술을 받았을 때 이 문제를 개인적으로 해결해야 했습니다.

맞춤형 크랭크 암 및 그립


그는 자신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옵션인 마크포지드의 Mark Two(마크투) 3D프린터를 구입하였으며, 3D프린터 장비를 통해 아래와 같은 결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 ㆍ높은 기계적 성능 ㆍ빠르게 적응하는 부품의 즉석 제조 ㆍ설계 유연성 ㆍ비용 절감 ㆍ미학적으로 만족스러운 마감

Townsend는 저렴한 가격으로 다른 장애인 운동선수를 위한 맞춤형 핸드 그립 부품을 설계하기 위해 3D 프린팅을 배포하는 JT Custom Adaptive를 설립했습니다. Townsend는 이미 제품을 전 세계로 배송하고 있으며 향후 맞춤형 장비 제공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마크포지드의 이러한 활용사례는 3D 프린팅이 맞춤형 개조 및 맞춤형 장비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비용 또한 효율적으로 만들어 스포츠 내에서의 지원가능한 방법을 보여줍니다.

3D 프린팅 기술과 재료의 발전은 장애인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향상된 접근성과 움직임의 자유를 원하는 사람을 위해 맞춤형 적응 장비를 개선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계속 제공할 것입니다.

참고 및 출처 사이트 : 3dprintingindustry.com / all3dp.com / www.solidprint3d.co.uk




조회 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