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충돌 실험용 더미 제작

휴매네틱스 (Humanetics)의 생산성 개선과 혁신


마크포지드 X7 으로 제작된 더미 (갈비뼈, 팔, 다리, 목 등) / CES 2019

휴매네틱스는 자동차 충돌 시험용 인체 모형인 더미(Dummy)를 제작하는 미국 기업입니다. 더미는 자동차 사고 시 인간에게 미칠 수 있는 각종 영향을 조사하는데 사용되며 유아용과 성인용, 유럽형, 미국형 등 다양한 신체 사이즈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더미의 공급업체는 미국 휴매네틱스가 유일하며 일반 제품의 가격이 2~3억원에 달하는 고가의 제품입니다.


휴매네틱스도 다른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생산성 혁신을 위해 많은 고민과 검토 끝에 마크포지드 산업용 3D 프린터인 X7의 도입을 결정했습니다.


휴메네틱스는 기존의 실리콘 몰드를 3D 프린터로 제작하기 위해 다음의 조건을 제시했습니다.


- 우수한 강도 및 정밀도

- 높은 내구성

- 빠른 제작 시간

- 제작 비용의 경감



마크포지드는 X7의 우수한 3D 출력 품질과 열에 강한 HSHT Fiberglass 소재의 조합으로 150도의 혹독한

환경에서도 완벽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몰드를 3D 프린팅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휴매네틱스가 희망하던 "빠른 제작 시간"과 "제작 비용의 경감"이라는 부분에서도 마크포지드 X7은 완벽한 해결책을 제시하였습니다. 휴매네틱스는 기존에 비해 시간적 측면에서는 58%, 비용적 측면에 78%의 경감 효과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