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Wärtsilä' 마크포지드 카본 3D 프린터 고객사례
Wärtsilä(바르질라)는 해양 및 육상발전시장에서 필요한 에너지원과 관련된 각종 장비의 생산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란드 기업입니다.
마크포지드 3D프린터 도입 전 사용하던 리프팅 도구
Wärtsilä의 핀란드 공장과 이탈리아 공장은 세계 최대 화물선의 1/3에 동력을 공급하는 대형 엔진의 제조를 감독합니다. 이들은 공장의 제조문제를 해결하고 현장과 공장의 효율성을 최적화하기 위해 도구를 제작해야 할때 일반적으로 위탁생산에 의존하여 이를 해결했었습니다. 외주로 제작했던 도구의 예로는 대형 엔진을 구축하는데 중요한 리프팅 도구가 있습니다. 이 도구는 피스톤과 같이 엄청나게 무거운 엔진 부품을 움직일 수있게 해주는 맞춤형 하드웨어입니다. 이러한 리프팅 도구는 제조 공정 중에 리프팅 작업을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엔지니어가 시설 또는 화물선에서 유지 관리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도구입니다. Wärtsilä는 일반적으로 단단한 강철로 리프팅 도구를 가공했었지만, 제조에 따른 비용이 너무 비싸고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사용하고 운반하기에도 너무 무거웠던 것은 물론, 외주 특성상 필요할 때 신속하게 설계를 변경할 수 없었습니다.
마크포지드 3D프린터 도입 후 사용하는 리프팅 도구 (최대 960Kg 리프팅 가능)
이 같은 많은 문제점으로 인해 Wärtsilä의 엔지니어들은 2018년 중반부터 문제 해결을 위해
Markforged Industrial Series X7 프린터와 카본파이버 3D 프린터 3대를 구매하여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Markforged를 통해 리프팅 도구를 재설계하여, 리프팅 도구가 최대 중량 960kg를 들어올릴 수 있게 하였습니다. Wärtsilä는 원래 사용하던 리프팅 도구는 단단한 강철로 가공 되어 굉장히 무거웠습니다. 하지만 마크포지드로 3D 프린팅한 리프팅 도구는 훨씬 가벼운 반면 최대 960kg까지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Wärtsilä 적층 제조팀은 "Markforged 도입 단 8개월 만에 툴링만으로 10만 유로(한화 약 1억4천만원) 이상을 절약했으며, 위탁생산으로 부터도 자유로워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장과 공장의 엔진 피스톤 리프팅 도구 (마크포지드 사용)
외주로부터 자유로워짐에 따라 시설용 도구를 제작할 때 더 이상 누구를 기다리거나 외주업체의 일정에 따라 일할 필요가 없으며 언제 어디서나 각 디자인을 인쇄 할 수 있어 기존 4 ~ 6 주가 걸리던 과정이 단 이틀로 단축되었다."고 말했습니다.
Wärtsilä는 향후 더 많은 시설에서 Markforged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제는 제조현장의 필수장비가 된 3D프린터,
"마크포지드 3D프린터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시켜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