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제조방식이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탄소줄이기)

최종 수정일: 11월 10일


제조는 탄소 배출의 주요 원천입니다.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제조업체들은 어떤 것들을 실천 할 수 있는지,

또 지속 가능한 제조방법이 환경과 기업이익에 어떻게 Win-Win인지 이유를 알아보세요

아래에서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기업들이 마크포지드 3D 프린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제조업체에게 환경 영향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제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 공장은 상당한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엔지니어링, 제품 생산 및 공급망을 통한 부품 운송은 함께 기후 변화에 기여하는 배출량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환경과 비즈니스를 위해 기업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폐기물과 에너지 소비를 줄임으로써 지속 가능한 제조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것은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규정 준수를 더 쉽게 만듭니다. 요즘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기업들은 소비자들에게 표준이 되고 있습니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가 2016년까지 언급한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지속 가능하게 생산된 제품에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할 의향이 있고 브랜드 충성도가 더 높다고 말합니다. 또한 딜로이트 조사에 따르면 투자자, 파트너 및 직원들도 환경을 생각하는 조직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D프린팅 제조방식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3D 프린팅은 기존 공장 공정에 비해 폐기물, 에너지 사용량 및 공간 요구를 줄여 제조의 환경적 영향을 줄입니다.


제조업체가 환경에 덜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요한 한 가지 방법은 가능한 모든 구성 요소를 적층 제조하는 것입니다. 기존의 공급망은 화석 연료를 통한 물류 교량을 통해 막대한 탄소 발자국을 발생시킵니다.

▶ 3D프린팅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법으로 탄소 발자국을 줄입니다.




ㆍ에너지 및 재료 낭비가 적습니다.

적층 제조 공정 자체는 절삭 가공에 비해 탄소 발자국이 훨씬 적으며 동시에 낭비를 훨씬 줄여줍니다. 적층제조를 통해 제조된 부품은 재료 감소를 통해 낭비를 줄이는 것이 아닌, 속이 빈 충전 구조를 따르는 것입니다. 이 같은 방법은 기존의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더 많은 재료를 줄일 수 있어 제조업체는 필요한 만큼만 부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ㆍ탄소가 많이 발생하는 공급망이 없습니다.

전통적 제조방식인 절삭 가공은 제조단계만을 봤을때도 적층제조보다 탄소 발자국이 훨씬 높습니다. 또한 절삭 가공방식은 제품을 필요한 시점까지 전달하는 데 필요한 공급망 활동으로 인해 탄소 발자국이 더욱 악화됩니다. 상품 생산 후 필요한 운송 및 물류의 이동과정이 제조단계 보다 훨씬 더 많은 탄소 발자국을 생성합니다.

하지만 필요 시점에 따라 제작이 가능한 3D 프린팅 적증제조 방식은 이러한 여러 탄소 집약적 단계의 필요성을 제거하는 동시에 운영 효율성을 높입니다.


제품의 생산 단계는 제조 공급망에서 총 탄소 발자국의 일부만을 차지합니다.


기존의 제조 공급망과 운송 및 물류를 건너뛰고, 필요한 시점에 배송하는 에너지 효율적인 3D 프린팅 적층제조방식


 

지속가능한 제조를 실천하는 기업

기업 1) Greentown Labs

매사추세츠주 Somerville에 있는 Greentown Labs는 북미에서 가장 큰 기후 기술 인큐베이터로, 세계가 스스로 발전하는 방식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혁신 커뮤니티입니다. Greentown Labs의 성공 사례에는 Sweetgreen, Form Energy, Seaparations, Via 및 Zwitterco가 있습니다. 우리의 방식을 바꿀 다음 스타트업인 Transaera는 환경 친화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이며 저렴한 에어컨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에어컨은 기후 변화의 주요 원인입니다. 대부분의 가정에서 에어컨은 가장 큰 전기 사용 소스이므로 탄소 배출량이 가장 많습니다. Transaera의 CTO인 Ross Bonner에 따르면 에어컨 사용은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의 4%를 차지하며 이는 2%인 항공 산업의 두 배 입니다. 전 세계의 에어컨 사용 규모를 고려할 때 에어컨 효율성과 폐기물 감소가 약간만 개선되더라도 전 세계 탄소 발자국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최근까지 에어컨이 작동하는 방식은 1900년대 초에 발명된 이후로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MOF(금속 유기 프레임워크)의 일종인 새로운 수분 흡수 재료를 사용하면 Transaera의 에어컨 시스템이 공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냉각할 수 있습니다.

Bonner는 마크포지드 3D 프린터에 대한 액세스를 Greentown Labs에서 일하는 것의 주요 장점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적층제조는 절삭가공 방식인 전통적 제조방식에 비교하여 재료절감 효과가 큽니다. 다른 3D 프린터와 비교해도 Bonner는 마크포지드가 Transaera가 프로토타입을 더 적은 낭비로 지속 가능하게 제조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기업 2) Vestas


세계 최대의 풍력 터빈 제조업체 Vestas는 마크포지드 3D프린터를 통해

직접 디지털 제조 DDM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Vestas가 어떻게 적층 제조 프로그램을 구현하여

비용, 리드 타임 및 탄소 배출량을 대규모로 줄일 수 있었는지 아래의 게시물을 통해 알아보세요

▼ 하단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게시물로 이동합니다.




조회수 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