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교육기관(학교/연구실) 3D프린터 활용방법 및 사용이점

오늘날 많은 학교와 연구실에서는 교육 프로그램, 연구실, 메이커스페이스를 목적으로 3D 프린팅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그 사용범위와 사용자는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현재 3D 프린팅이 일반적으로 어떻게 사용되는지, 학교와 연구기관에서 3D 프린팅 솔루션에 투자하여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적층 제조 교육 프로그램의 기회 증가, 주요 대학에서 마크포지드 프린터를 사용하는 방법 등을 설명하겠습니다.


 

1) 학교와 연구실이 3D프린팅에 투자함으로써 얻는 이점

항공우주 및 자동차에서 소비재 및 의료기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산업에서 3D 프린팅을 통해 작업을 함에 따라 3D 프린팅에 대한 투자는 대학이 차세대 기술 리더에게 미래 지향적인 기술을 갖추는 데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교육 기관은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학생과 연구원을 위한 3D 프린팅 시스템 및 3D 프린팅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할 수 있으며 기관의 이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① STEM 및 엔지니어링 프로그램에 인재 유치 가능 강력한 3D 프린팅 커리큘럼과 함께 최첨단 기술에 대한 접근은 예비 학생들을 위한 엔지니어링 및 재료 과학 프로그램의 가치를 직접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STEM :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 관련 교육 ② 디자인 프로젝트 결과 향상 3D 프린팅 리소스에 대한 접근은 캡스톤 엔지니어링 및 상급 설계 디자인 과정에서 학생들의 프로젝트 품질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Robot, Rocket, Formula SAE, Baja, Solar Car 및 관련 대회와 같은 학생 활동은 적층 제조 리소스를 통해 경쟁 우위를 갖게 됩니다. 혁신적인 프로젝트에 대한 인정과 대학 간의 대회에서 우승함으로써 인정을 받게 되며, 이는 결국 해당 교육기관의 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③ 적층 제조 기술을 사용하는 일류 기업에 졸업생 취업률 증가 적층 제조 응용 프로그램이 산업 전반에 걸쳐 확대되고 발전함에 따라 적층 제조 기술에 대한 경험을 갖고 있는 학생 및 졸업생에 대한 기업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④ 파트너십 가능성 3D 프린터의 올바른 구색을 잘 갖추고 있다면 대학은 후원 및 특별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는 기업의 바람직한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⑤ 생산력 증진 연구실에서 조작이 간편한 3D 프린터를 사용한다면 원하는 부품을 생산하기까지의 복잡한 외주과정과 특정 부품으로 인한 대기 시간을 줄 일 수 있습니다.

 

2) 학교와 연구실의 3D 프린팅 활용방법

오늘날 교육기관들은 어떻게 3D프린팅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대학 및 기타 교육 기관의 3D 프린팅은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

① STEM 학업 프로그램 향상

적층 제조의 사용 및 응용 프로그램이 계속 확장됨에 따라 미래의 엔지니어링 리더가 될 인재들에게 3D프린팅 실습 경험을 제공한다면 향후 산업 전반에 걸쳐 실제 문제를 해결할 능력을 준비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크포지드 3D 프린터는 다양한 재료와 프로세스를 통해 부품을 생산할 수 있으며 재료공학, 엔지니어링 같은 분야에서 재료 속성과 프로세스를 깊이 탐구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을 위한 3D 프린팅 프로젝트는 기술 및 디자인 능력 개발, 시각적 학습 향상, 문제 해결 능력 증진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② 메이커스페이스

현재 많은 대학에서는 메이커스페이스 랩을 구축하여 학생들이 적층 제조 장비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메이커스페이스에서 3D 프린터를 사용하면 다양한 기술 산업에서 일하게 될 학생들이 제조 및 엔지니어링 문제에 대한 창의적이고 비판적 사고 방식을 육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③ 연구

3D프린터는 연구실에서 적층 제조는 연구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복잡한 부품 생산에 따른 비용 및 노력을 줄여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기계, 의료, 제조, 디자인, 항공우주와 같은 엔지니어링 분야의 연구원은 긴 리드타임과 외주의 번거로움 없이 문제해결을 위한 광범위한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학교와 연구실에서 적층 제조의 기회 증가


적층 제조 산업의 성장과 엔지니어링 및 제조 분야의 숙련된 노동력 부족으로 인해 적절한 기술을 갖춘 대학 졸업생에 대한 수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적층 제조의 가능성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교육 분야에서 3D 프린팅의 가치는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① 적층 제조 산업의 성장

보스턴의 Lux Research는 적층 제조 시장이 2020년 120억 달러에서 2030년 51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합니다. 적층 제조와 호환되는 재료 및 방법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응용 분야가 확대되고 있으며 적층 제조은 기존의 절삭 제조 기술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② 엔지니어링 및 제조 노동력 부족

숙련된 기술자가 빠른 속도로 은퇴함에 따라 사용 가능한 인재풀은 최근 대부분 대학 졸업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D프린팅은 빈번한 반복과 빠른 실패를 통해 학습할 수 있는 저렴한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엔지니어가 능숙해지는 단계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마크포지드 3D프린터를 사용하는 학교와 연구실

현재 세계적으로 1000개에 달하는 학교와 연구실에서 마크포지드 솔루션을 사용중 입니다.

① 퍼듀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고급 프로토타이핑 이노베이션 디자인 센터를 운영중입니다.



② 로체스터 공과대학교

마크포지드 카본 3D프린터와 메탈 3D프린터를 통해 다양한 교육과 실험을 하고있습니다.


③ Sask 폴리텍 마크포지드 3D프린터를 이용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미래의 제조 기술 인재를 교육합니다.


④ NCSSM 공립고등학교

교내 로봇공학팀의 대회에 참가시 마크포지드 3D프린터를 통해 단단하면서도 가벼운 부품을 프린팅하고 있으며 맞춤형 구조 부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마크포지드 3D프린터를 통해 한 층 높은 교육 커리큘럼을 경험해보세요"




조회수 79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