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마크포지드 3D 프린터 고객사례_미국 NCSSM

최종 수정일: 2023년 7월 10일


NCSSM


NCSSM (North Carolina School of Science and Mathematics)은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 주에 위치한 2년제 공립고등학교로 과학, 수학 및 기술에 대한 집중적 인 연구에 중점을두고있으며, 2014년 미국내 TOP HIGH SCHOOL 에서 전국15위에 올라와 있는 명문고등학교입니다.

3D 프린팅 로봇 휠 모듈 제작


NCSSM의 Zebracorns는 교내 로봇공학팀으로, 로봇조립대회에 참가시 타이트한 시간제한과 규격을 소화해야하는데, 이때 Markforged 기술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간단한 공정을 통해 단단하면서도 가벼운 부품을 인쇄 할 수 있어 맞춤형 구조 부품을 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Zebracorns는 Markforged 프린터를 사용하여 로봇의 이동에 중요한이 휠 모듈을 빠르게 최적화했습니다.

연속 탄소 섬유로 강화 된 Onyx로 부품을 프린팅함으로써, 휠 모듈은 바로 테스트를 할 수있을만큼 강력했으며 이는 최종 설계에도 사용되었습니다.

그결과 Zebracorns는 부품의 경량화를 통해 로봇을 더 빨리 움직이게 만들었으며 대회에서 더 많은 점수를 획득 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추후에도 다른 부품을 경량화하고 로봇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복합재의 강도를 계속해서 활용하려고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처럼 현재 마크포지드 3D프린터는 로봇제작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나의 추가 사례로 "Haddington Dynamics"는 실제로 마크포지드 3D 프린터를 사용하여 7축 로봇암 Dexter의 대부분의 부품들을 자제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Haddington Dynamics의 마크포지드 활용사례를 더 알아보세요 ▶ (클릭)



조회수 6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