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마크포지드 3D 프린터 고객사례_영국 Dunlop Systems

최종 수정일: 2021년 2월 23일

'영국 Dunlop Systems' 마크포지드 카본 3D 프린터 고객사례

Dunlop Systems(던롭 시스템즈)는 자동차를 포함한 방진 솔루션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영국의 자동차 제조업체입니다.

Dunlop Systems 내부 및 고객의 시설용 맞춤형 툴링을 생산할때 외부 공급 업체에 아웃소싱을 맡겼습니다. 이때 약간의 변동이나 추가 변경이 발생하면 스케줄은 상당한 지연이 발생합니다.

Dunlop Systems의 생산 및 엔지니어링 관리자 인 Mark Statham은 "상당한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2 ~ 3주를 기다리는데, 이때 만약 고객이 추가로 원하는 변경 사항까지 발생한다면 Statham의 팀은 나머지의 모든 스케줄까지 엉키게됩니다.

전기 자동차용 서스펜션을 조립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토 타입 툴링


이같은 문제점들로 인해 Dunlop Systems는 Markforged 3D를 통해 우리가 직접 툴링을 해보자는 결론이 났고, 프린터를 구입 한 이후이 부서는 사용 가능한 도구가 증가하고 리드 타임이 크게 단축되었으며 비용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Onyx 및 연속 탄소 섬유는 Markforged 데스크탑 프린터에서 쉽게 인쇄 할 수 있는 강력하고 가벼운 부품을 제공하여 회사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Dunlop Systems는 모든 툴링을 3D 프린팅 Onyx 부품으로 교체 할 계획이며, 지난 5 년 동안보다 지난 6 개월 동안 더 많은 툴링을 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회사가 대형 자동차 회사의 전기 자동차 제작을 돕는 계약을 맺었을 때 Dunlop Systems는 이를위한 맞춤형 도구를 제작해야했습니다. 그들은 해당 도구를 아웃소싱하는 대신 Markforged 프린터를 사용하여 수천개의 도구를 제작했습니다.

그들은 6 개월 만에 2만파운드(3천만원)을 절약했으며 올해 4만파운드 절약(6천만원)을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Dunlop Systems는 향후 더 높은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 Markforged X7 3D프린터의 추가도입 의사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조회수 14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