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마크포지드 항공우주 활용사례②_CMS의 기내 최종 부품 제작

미국의 기내 시스템 개발업체 'CMS(Cabin Management Solutions)'는

마크포지드 기술을 활용하여 고급 항공기 부품을 3D 프린팅합니다.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개발업체인 CMS(Cabin Management Solutions)는 마크포지드 3D 프린팅 기술을 사용하여 고급 항공기용 FAA 준수 부품 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마크포지드 X7 3D 프린터 2대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마크포지드 시스템을 활용하여 수백 개의 객실 내부 업그레이드와 교체 예비 부품을 최종사용부품으로 3D 프린팅하고 있습니다.

마크포지드 3D 기술은 필요한 시점에 부품을 더 빠르게 프린팅 가능하게 하였으며, 프린팅된 부품은 항공우주 업계가 요구하는 부품 생산 규정 및 기능사항까지 충족시켰습니다.


CMS의 부품 테스트 워크스테이션


[ The Challenge ] 2019년에 설립된 CMS는 주고객층은 MRO 회사 및 개인 제트기 소유자이며, 고급 항공기용 객실 제어 시스템을 설계 및 제조합니다. 때문에 고객들은 종종 노후된 객실 시스템을 업그레이드를 요청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 항공기 대부분의 부품이 이미 단종되거나 이제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디자인이 많아 CMS는 처음부터 부품을 설계하고 소량생산 해야했습니다. 이러한 부품에는 기내 머리 위 독서등, 온도 조절기, 패널 스위치, USB 충전기, 좌석 내 엔터테인먼트 화면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요청건은 기존 레이아웃에 새로운 디자인을 맞추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웃소싱 또는 전통적인 제조방식으로 생산하기에는 긴 리드타임과 높은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이들은 해결방법을 고안해야 했으며 수 많은 비교끝에 마크포지드 3D프린터를 통한 내부 자체제작을 결정하였습니다.



[ The Solution ]

CMS가 고려한 부분은 프린팅된 모든 부품들이 FAA를 준수해야하며 고강도, 경량 및 난연성을 만족해야했습니다. 따라서 회사가 선택한 주요 재료는 난연성 , 자가 소화성 탄소 섬유 충전 나일론 필라멘트인 마크포지드의 Onyx FR 소재였습니다.

CMS의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Jeff Pike는 "항공우주 산업에서 높은 품질과 즉각적인 사용가능여부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마크포지드의 X7 3D프린터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유지하면서도 항공기에서 요구하는 기능을 충족시키며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CMS로 3D 프린팅한 탄소 섬유로 채워진 나일론 부품


마크포지드를 통해 3D 프린팅한 부품들


 


마크포지드 기술을 통해 기내 관리 솔루션 시스템을 구축해보세요!



 


항공우주 부품제작에 특화된

'마크포지드 난연성 재료'를 자세히 알아보세요! ▼


 


조회수 3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