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마크포지드 활용사례 : Haddington Dynamics의 '3D프린팅 로봇암 제작'



라스베이거스에 본사를 둔 로봇 회사인 Haddington Dynamics는 NASA, Toshiba, Google X를 포함한 인상적인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고성능 7축 로봇암 Dexter의 개발업체입니다.



강도 및 품질 중점의 3D 프린터

Haddington Dynamics는 맨 처음 PLA 프린터를 도입하여 비용 절감적인 부품을 제작했습니다. 하지만 PLA 소재는 너무 약했으며 추가적인 보강이 필요했기에 그들의 PLA 소재 프린터 구매는 좋은 선택이 아니었습니다.

Haddington Dynamics는 다시 산업용 프린팅 솔루션을 찾기 시작하였습니다. 적절한 제조 솔루션을 찾고 있던 도중 가까운 고객이였던 NASA 직원이 Markforged 3D프린터로 제작한 부품을 가지고 왔습니다. NASA 직원은 Markforged 3D 프린터를 강력하게 추천하였으며 Haddington Dynamics은 최종적으로 Markforged 3D 프린터 도입을 결정하였습니다.

"Mark Two 와 Onyx Pro를 구매한지 약 3주 만에 Haddington Dynamics는 카본 파이버 소재를 사용하여 로봇을 완전히 재설계하고 모든 종류의 재료를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Markforged의 프린팅 기술을 통해 로봇 제조를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했던 800개 부품을 최적화된 재설계를 통해 부품 개수를 70개까지 줄일 수 있었습니다.

Kent Gilson은 “우리는 밀링 머신에서 얻을 수 있는 정도의 좋은 부품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우리가 실제로 한계를 넘어설 수 있었던 것은 연속 카본 파이버 덕분 입니다.” 라고 말하며 Markforged 3D프린팅 기술에 높은 만족감을 보였습니다.



3D 프린팅된 맞춤형 엔드 이펙터

Haddington Dynamics는 각 Dexter 로봇을 만드는 데 막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있었으며 PLA로 만든 부품을 조립하는데 일주일이란 긴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Markforged 기술 도입후 각각의 3D 프린팅 로봇을 조립하는 작업은 하루밖에 걸리지 않았으며 재료와 노동력 측면에서도 비용이 크게 절감되었습니다.

3D 프린팅된 로봇 암 키트의 필수 요소는 엔드 이펙터입니다. Haddington Dynamics의Dexter 로봇암은 기성 그리퍼를 구매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들에게는 각 키트 마다 맞춤형 그리퍼를 3D 프린팅하여 생산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었습니다.

엔지니어는 고객의 부품을 스캔하고 고객의 부품을 집어 올릴 수 있는 맞춤형 엔드 이펙터를 설계하고 프린팅하여 작업을 훨씬 더 원활하고 빠르게 만듭니다. 실제로 많은 Dexter 제품에는 각각 다른 부품에 작동하는 교체 가능한 엔드 이펙터가 있으므로 고객은 원하는 그리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D 프린팅과 로봇공학의 미래

Dexter 개발자 Kent Gilson는 Markforged의 가장큰 장점은 ‘부품의 정밀도’라고 말합니다. Markforged 프린터를 사용하면 3mm 포스트가 2.99mm로 출력됩니다. “우리는 Markforged 프린터의 허용 오차 정확도에 정말 놀랐습니다. 기계로 가공하는 것보다 장점이 많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Haddington Dynamics는 Dexter를 쉽게 프린팅한 후 고객에게 바로 배송 할 수 있습니다. Kent Gilson은 "우리는 프린터에서 막 나온 로봇을 Toshiba에 전달했습니다."라고 말하며 Markforged의 프린팅 표면 퀄리티에 대단히 만족했다고 설명합니다.

현재 Dexter 로봇은 거의 전적으로 Markforged로 프린팅 된 부품으로 만들어졌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Markforged로 제작된 더 많은 Dexter 로봇들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Haddington Dynamics가 7축암 로봇 제작에 사용한

3D프린터를 자세히 알아보세요! ▼



조회수 7회댓글 0개
bottom of page